한국남부발전 주관 산업단지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및 운영 사업 일환
[미디어펜=조우현 기자]SK㈜ C&C가 한국남부발전과 손잡고 에너지 자립형 스마트그린산단을 위한 ‘RE100(Renewable Electricity) 플랫폼’ 사업 확장에 나선다.

SK㈜ C&C(사장: 윤풍영, skcc.co.kr)는 17일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 ‘RE100 플랫폼 기반의 신재생에너지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국남부발전이 주관하는 ‘산업단지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 및 운영사업’의 일환이다.

   
▲ SK㈜ C&C가 한국남부발전과 손잡고 에너지 자립형 스마트그린산단을 위한 ‘RE100(Renewable Electricity) 플랫폼’ 사업 확장에 나선다. /사진=SK㈜ C&C 제공


한국남부발전은 1999년 산업단지 조성 후 20년 이상 경과된 노후 산단인 부산 녹산산업단지를 신재생에너지 보급, 에너지 효율 향상, 에너지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친환경 산단으로 전환시킬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서 SK㈜ C&C는 산단의 신재생에너지 통합관리를 위한 ‘RE100 플랫폼’을 구축하고, 신재생에너지의 지속 가능한 사용을 보장하는 전력 거래 중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안전한 전력 생산을 위한 ‘IoT 기반 재생에너지 생산 설비 관리’도 지원한다.

SK㈜ C&C 김성환 제조Digital플랫폼그룹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가 부산을 대표하는 스마트그린산단의 거점 기지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RE100 플랫폼 기반의 신재생에너지 통합관리 사업을 확대하며 국내 산단들이 에너지 자립과 탄소중립을 실현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SK㈜ C&C는 지난 1월 한국남부발전과 ‘국가 스마트산단 에너지 자립 사업’ 업무 협약을 맺고 △스마트그린산단의 에너지 자립 및 RE100사업 △해외 신재생 사업과 연계한 수요관리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하고 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