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17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2023년 농업보험 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17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2023년 농업보험 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최문섭 NH농협손해보험 대표(사진 앞줄 왼쪽 네 번째)를 비롯한 농업보험 운영협의회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손해보험


‘농업보험 운영협의회’는 농업인을 위한 지원방안 확대를 도모하고, 지속 가능한 농가경영 안정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협의체로 농업분야 전문가와 농축협 조합장 등 25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는 최문섭 농협손해보험 대표를 비롯해 농축협 조합장 위원, 전문가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올해 농업보험 주요제도개선 사항 및 농업보험 혁신 추진 방향을 위원들과 공유했다.

특히 보험금 지급 소요기간 단축 등 농업인 실익증진을 위한 방안은 물론 모바일 기반 손해평가 전환, 모바일 계약 인수 시스템 도입 등 농업보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방안에 대한 검토와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심도깊은 토의를 진행했다.

최 대표는 “재해 피해를 입은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농업보험 제도개선을 지속적으로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농업보험 운영협의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제도개선에 반영해 농업보험이 농업인의 든든한 안전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