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국내·외 명품 연극 작품을 만날 수 있는 '2023 수원연극축제 숲 속의 파티'가 오는 20~21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열린다.

올해 수원연극축제에서는 국내 및 해외 초청작 각 2편, 한국-아시아(말레이시아, 필리핀) 공동 창작 1편, 국내 공모 선정작 7편 등 총 12개 작품이 2회씩 공연된다며, 수원시는 18일 이렇게 밝혔다.

부제인 '숲속의 파티'에 걸맞게 수원연극축제의 무대는 경기상상캠퍼스의 잔디밭과 숲으로, 사색의 동산, 잔디마당 등 곳곳에서 공연이 열린다

국내 초청작 '다크니스 품바'는 품바·각설이 타령을 현대무용으로 재해석한 것이고, '자살광대'는 자살을 시도하는 광대와 광대의 자살을 실패하게 만드는 이웃의 이야기를 통해, 관계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거리극이다. 

   
▲ '2023 수원연극축제 숲 속의 파티' 포스터/사진=수원시 제공

또 해외 초청작 2편은 스페인 극단 보알라 프로젝트의 '보알라 정거장(Voala Project)'과 스페인 극단 씨아 둑토(Cia Du’K’tO)의 '머리를 쓰다듬으며(Cafuné)'

한국 극단과 말레이시아·필리핀의 예술가들(페이크 뉴스 프로젝트)이 공동창작한 '--코'는 말레이시아, 필리핀, 한국이 정치·경제를 통합한 마--코를 설립하고, 국가의 수장을 선출하기 위해 선거를 치르는 내용의 거리극으로, '가짜 뉴스'의 메커니즘을 탐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공모 선정작은 '수상한 나라의 엘니뇨'(거리극), '목적'(현대무용), '도시 조류 도감(서커스), '혼둘  혼둘'(서커스), '벽 앞에 서서'(서커스), '남겨진 남은'(거리극), '양심의 우산'(거리극) 등 7편이다.

저녁에는 음악에는 음악공연이 펼쳐지는데, 20일은 재즈(수니 인바이츠), 21일은 월드뮤직(계피자매)이다.

수원연극축제 임수택 예술감독은 "상상을 뛰어넘는 거리극과 서커스, 그리고 하늘에서 펼쳐지는 공중 퍼포먼스 등, 수준 높은 작품들을 준비했다""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축제를 찾아, 예술가들이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공연을 즐기시고, 환호를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장에서는 업사이클(새활용) 체험 프로그램과 플리마켓(포레마켓), 푸드존도 운영된다 

올해 수원연극축제는 친환경·생태 축제로 진행돼, 푸드존에서 다회 용기를 사용하고, 행사 진행을 위한 부스와 공연 안내를 위한 설치물은 수량을 최소화하며, 친환경 소재로 제작함은 물론, 인쇄물에도 코팅 소재를 사용하지 않는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