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연지 기자]에어부산이 6월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기내 면세품 구매 시 제공되는 비닐백을 종이백으로 전면 교체한다고 19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기내 면세품 구입 시 제공되는 비닐 쇼핑백을 종이 재질로 교체해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한다.

에어부산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에어부산 기내 면세점 총 매출액은 지난해 4분기 대비 약 60% 이상 늘어났다. 에어부산은 기내 면세점 이용객이 가파르게 늘어나면서 면세백 사용량도 급격히 증가했다면서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소재로 면세백을 제작해 기내 일회용품 줄이기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 에어부산 기내 면세 종이 쇼핑백./사진=에어부산


종이 쇼핑백 제작 수량을 고려해 오는 11월까지는 기존의 면세백과 혼용해 제공될 예정이며, 화장품이나 가벼운 상품을 담는 쇼핑백부터 점진적으로 재생지 및 비목재지 등 친환경 소재 쇼핑백으로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에어부산은 지난 4월에도 방콕행 항공편 대상으로 일회용 면세 비닐백 대신 특별 제작한 업사이클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친환경을 주제로 한 '에코 플라이트'의 운항을 실시하는 등 환경 보전과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기내 일회용품 사용 최소화와 같은 친환경 캠페인 활동 및 환경 정화 봉사활동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연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