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매일유업 등 4개 업체서 상반기 내 출시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올해 상반기 안에 투명페트병 재생 원료 사용한 식품용기를 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 한화진 환경부장관이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소재 켄싱턴호텔에서 ‘식품용기용 투명페트재생원료 사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협약에 앞서 재생원료를 사용한 페트병을 살펴보고 있다./사진=환경부


환경부는 23일 서울 켄싱턴호텔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 코카콜라, 산수음료, 매일유업, 알엠, 에이치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대표들과 함께 ‘투명페트병 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에 참여하는 4개 식음료 제조업체(한국 코카콜라, 산수음료, 매일유업, 한국수자원공사)는 올해 상반기 내로 투명페트병 재생원료 사용 비율이 10%인 투명페트병 식음료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출시 이후 재생원료 사용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 및 안전성 등을 고려해 투명페트병 재생원료의 사용 비율과 적용 품목을 늘릴 예정이다.

환경부는 식음료 제조업계와 협의를 거쳐 보다 많은 업체가 재생원료를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한편, 식품용기용 재생원료 기준(물리적 재활용)을 정비하는 등 식품용기용 재생원료 재활용업체에 대한 지원도 지속할 예정이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이번 협약은 투명페트병 재생원료의 고품질 사용 확대를 위해 생산자, 재활용업계, 정부가 힘을 합치는 것”이라며 “환경부는 이번 협약이 순환경제의 모범사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