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 달성 가능한 국내 기업 대상…내달 15일까지 신청접수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타당성조사를 추진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비 지원 공모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 한국수출입은행은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타당성조사를 추진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비 지원 공모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사진=수출입은행 제공


수은은 기획재정부의 국제감축사업 수행을 전담하는 전담기관으로, 이번 공모는 해외에서 온실가스 감축실적(ITMO)을 확보하려는 기업을 대상으로 타당성조사에 소요되는 사업비의 최대 90%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ITMO는 국가간 이전가능한 감축실적으로, 국내로 이전받은 실적은 '2030 국가 온실가스감축목표(NDC)'에 활용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국가 NDC 달성에 활용 가능한 국내 기업의 전분야 수행 사업이다. 공모기간은 다음달 15일까지로, 수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수은은 내·외부전문가로 구성된 국제감축사업위원회가 신청사업을 평가한 후 지원 대상기업을 최종 선정하면 타당성조사 사업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수은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국내기업의 탄소저감 활동을 전주기적으로 지원하고, 향후 관련 여신 지원 확대 등을 통해 글로벌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은은 처음 시행하는 이번 사업에 대한 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다음달 1일 여의도 본점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