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서울시는 위기 10대 여성 청소년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직업체험축제인 '쇼미더잡스'를, 26일 관악구 도림천 수변무대 등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10회를 맞는 쇼미더잡스는 코로나19로 4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열린다.

올해는 '나와 세상을 치유하다'라는 부제 아래 위기 10대 여성은 물론, 지역 청소년과 주민 등 누구나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특히 '치유'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과 사회적기업 등을 홍보, 직업 선택 범위를 넓히고 자립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 직업체험축제 '쇼미더잡스' 행사/사진=서울시 제공


치유 관련 직종으로는 원예치료사 및 아로마오일 테라피스트, 사회복지사, 의료전문가 등이, 청소년 관심 직종으로는 퍼스널 컬러 전문 강사, 헤어 디자이너, 천연 비누 공예 강사 등의 직업이 소개된다.

사회적기업과 청소년 지원기관도 참여, 각 기관의 지원 내용을 소개하고 현장 상담을 진행한다.

시민과 청소년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포토존과 쿠폰북·기념품 등을 제공하는 부스, 공연팀의 축하 무대가 마련된다.

또 시립 '관악 늘푸른교육센터'에서 교육·훈련 중인 위기 10대 여성과 다른 기관 청소년들이 보조강사, 자원봉사 등으로 부스 운영을 지원하고, 문화공연에도 참여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늘푸른교육센터는 일시 생활 지원에서 학업, 일자리까지, 위기 10대 여성의 자립을 돕는 기관이다.

기초학습, 검정고시반 등을 운영해 학력 취득을 지원하고 바리스타, 수공예 등 직업훈련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도 운영하며, 올해는 보드게임 지도사 등 자격증 과정을 확대함과 아울러,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 취득과 연계한 유기견 보호센터 실습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위기 10대 여성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