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민사단)은 서울교통공사와 손잡고, 지하철 내에 살포되는 불법 의약품 판매 전단 근절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불법 전단 수거, 대포 킬러(통화 불능 유도 프로그램)를 이용한 판매 전화번호 차단, 판매자에 대한 수사 등에 나선다.

   
▲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서울교통공사가 불법 의약품 판매 전단을 지하철 보안관의 순찰 업무 과정에서 수거하면, 이를 전달받은 민사단이 수집된 전화번호를 대포 킬러에 입력해 통화 불능 상태로 만든 뒤, 통신사에 전화번호 정지를 요청한다.

대포 킬러는 매번 다른 번호로 전화를 걸어, 불법 의약품 판매업자가 수요자를 구분하기 어렵고, 해당 전화번호를 차단해도 자동으로 다른 번호로 전화를 걸어 수요자와의 통화 연결 불능을 유도하므로, 사실상 업자는 불법 영업을 하기 힘든 상황이 된다고 민사단은 설명했다.

불법 의약품 판매업자가 대포 킬러 시스템에서 걸려 오는 전화를 받으면, 불법 영업 행위를 하지 말도록 계도하는 안내 멘트도 나온다.

또 인터넷 등 온라인 상에서 유통되는 불법 의약품 판매 전화번호를 주기적으로 검색, 수집·추적할 방침이다.

민사단 관계자는 "불법 의약품 판매 근절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가 필요하다"며 "관련 전단을 발견하면 꼭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