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JT저축은행이 정부의 코로나19 엔데믹 선언으로 지역 복지센터 소속 아동을 위한 첫 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 JT저축은행 임직원들이 손수 제작한 친환경 텀블러를 신흥아동복지센터에 전달하는 모습./사진=JT저축은행


이번 활동은 JT저축은행의 본사가 위치한 경기 성남 분당 인근 신흥지역아동센터 소속 지역 아동과 JT저축은행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먼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의미로 친환경 수제 텀블러를 제작하고, 지역 아동과 임직원들이 서로에게 하고 싶은 말이나 아동들의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 제작한 텀블러를 교환했다.

이후 지역 아동들이 요청한 마카롱 만들기 체험과 함께 피자 등의 간식을 나누며 오랜 기간 만나지 못해 아쉬웠던 서로의 안부를 묻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활동은 그동안 중단된 대면활동의 재개라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

성남 신흥지역아동센터는 조손, 한부모, 저소득, 다문화 가정 소속 아동들로 2015년부터 JT저축은행과 9년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JT저축은행은 이번 대면 교류를 기점으로 그동안 중단되거나 비대면으로 진행해오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대면활동으로 전환하고 야외 행사와 체험 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박중용 JT저축은행 대표는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지역 아동들과 교류하는 사회공헌활동 진행에 많은 제한이 있었다”며 “지역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오랜 기간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복지 시설과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