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경주서 제28회 ‘바다의 날’ 기념식 개최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해양수산부(이하 해수부)는 31일 경주엑스포대공원 내 백결공연장에서 ‘혁신 해양산업, 도약 해양경제, 함께 뛰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제28회 ‘바다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 조승환 해양수산부장관이 31일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개최된 '바다의날' 기념식에서 해양강국 도약을 위한 정책 추진을 약속하고 있다./사진=해양수산부


매년 5월 31일 ‘바다의 날’은 우리 바다가 가지는 경제적, 환경적 가치와 그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1996년에 지정된 국가 기념일이다. 올해 기념식에는 조승환 해수부 장관을 비롯, 해양수산 종사자와 지역주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해 바다의 날을 함께 기념할 예정이다.

해수부는 이번 기념식을 통해 해양레저관광산업 활성화, 첨단 해양모빌리티산업 선점, 수출형 블루푸드산업 육성 등 신(新)해양강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정부의 지원 의지를 표명하는 한편, 해양수산 분야 발전에 기여해 온 종사자 40명에게 훈·포장 및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 외에 해군 군악대와 경주시립합창단, 바다동요대회 수상팀의 축하 공연 등 볼거리도 마련됐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올해 ‘바다의 날’을 통해 국민 여러분들께서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우리 바다의 가치를 다시금 느낄 수 있길 바란다”며 “정부도 소중한 우리 바다를 지키고, 가꾸고,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정책들을 발굴‧추진해 신(新)해양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