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남양주시는 오는 20일부터 7월 28일까지 남양주시 사회적경제 지원센터에서 '2023 남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 경영 실무교육 과정'을 주 2회 총 10차시로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팀 또는 단체, 사회적기업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유형별 멘토 방식으로 창업 트렌드의 이해,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소셜 미션을 정립하는 체험 참여형으로 운영된다.

   
▲ '사회적경제 창업 경영 실무교육' 모집/사진=남양주시 제공

참여 방법은 9일까지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 홈페이지 내 온라인 강의 학습 목록에서 '기초교육 사회적경제 우리도 할 수 있다' 강의 5시간과 선택 교과목 중 2시간을 택일, 총 7시간 이상 교육 이수 후 수료증을 교육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과정을 마친 우수팀에는 남양주시 예비창업(9월~10월) 교육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가 지원, 남양주시 별내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센터 내 공유 오피스 및 창업지원 공간에 입주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 내 분야별 정보에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사회적경제 교육>공지 란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남양주시 사회적경제 지원센터로 문의해도 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