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행 혐의 60대 형 형사 입건
[미디어펜=이다빈 기자]지난달 28일 경기 의정부시에서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쇠사슬을 목에 걸고 아파트 놀이터 미끄럼틀에 누워 있는 50대 남성 A씨를 발견했다. 

   
▲ /사진=경찰청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경찰이 발견할 당시 A씨는 며칠 동안 비를 맞아 안색이 창백하고 저체온증 증세까지 보이고 있었다.

A씨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던경찰은 119 대원은 A씨의 목에 쇠사슬이 감겨 있는 것을 확인했다. 1m 길이 쇠사슬은 A씨가 스스로 풀지 못하도록 잠금장치까지 있어 119 대원들이 절단해야 했다.

치료받기 위해 병원으로 이동한 A씨의 몸에서는 막대기 같은 물체로 맞은 듯한 상처도 발견됐다.

경찰은 신원 확인을 통해 A씨가 60대인 형 B씨와 함께 산다는 사실을 확인했지만 A씨는 "형에게 연락하지 말라"며 신원 인도를 극구 거부했다.

폭행 등의 용의자로 B씨를 의심한 경찰은 주소를 수소문해 B씨를 만나 임의동행했고 B씨는 결국 동생을 폭행한 사실을 인정했다. 

A씨와 B씨는 치매 걸린 노모와 함께 살았으며 이들의 유일한 수입원은 B씨가 폐지를 주워 파는 돈이었다.

A씨는 오래전부터 생업에는 관심 없이 알콜 중독 상태로 노숙하며 살았다. 집 밖으로 나가 술만 마시고 사고를 치는 동생에게 화가 난 B씨가 동생의 목에 쇠사슬을 채우고 매질을 한 것이다.

B씨는 A씨를 폭행한 혐의로 형사 입건됐다. 

경찰은 처벌과 더불어 이들 가족을 돕기로 했다. A씨는 국립중앙의료원에 입원 조치했으며 지자체나 시민단체와 연계해 이들 가족에게 물질적, 정서적 도움을 줄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