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권동현 기자] 식품·외식업계가 11일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한다.

   
▲ 오뚜기 ‘든든쌀밥’(왼쪽)과 제너시스BBQ ‘마라핫’(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오뚜기가 쿠팡 로켓배송 전용 즉석밥인 ‘든든쌀밥’을 출시한다.

임금님께 진상하던 ‘경기미’를 사용한 든든쌀밥은 오뚜기만의 엄격한 품질 검수과정을 거쳐 보다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든든쌀밥’은 소비자가 오뚜기밥류 제품을 가장 많이 찾는 쿠팡 채널을 통해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쿠팡 로켓배송의 간편한 주문과 빠른 배송을 활용해 즉석밥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든든쌀밥의 입지를 넓혀가겠다는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쿠팡 사전예약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제너시스BBQ는 매콤하고 얼얼한 마라소스에 바삭한 향취고추의 풍미를 더한 신메뉴 ‘마라핫’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마라핫’은 마라 소스에 매콤하고 바삭한 식감의 향취고추와 땅콩을 더했다. 여기에 고추를 원료로 한 BBQ 특제 소스를 더해 맵기를 1단계부터 3단계까지 단계별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마라핫의 화끈하게 매운맛을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중화시켜주는 사이드 메뉴 ‘BBQ 맛탕’도 함께 출시한다.

   
▲ 국순당 ‘박봉담 막걸리·맥주’(왼쪽)와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올드캐슬’ 하이볼 패키지(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국순당이 운영하는 술복합문화공간 ‘박봉담’은 프리미엄 수제막걸리 2종과 수제맥주 5종 등 총 7가지 신제품을 출시한다.

신제품 ‘박봉담막걸리’는 국순당 연구소가 최적의 향을 만들기 위해 우리 제법을 기반으로 발전시킨 아로마 발효기술로 빚은 프리미엄 수제 생막걸리다. ‘박봉담쌀쌀막걸리’는 경기도 화성의 찹쌀과 멥쌀로 밑술을 한 뒤 2번의 덧술을 거쳐 삼양주로 빚은 프리미엄 수제 생막걸리다.

맥주도 5종 선보인다. 시그니처 맥주인 ‘박봉담쌀맥주’를 포함해 △영국IPA스타일의 ‘박봉담IPA’ △독일식 밀맥주 스타일 ‘박봉담유자바이첸’ △독일 뒤셀도르프의 전통적인 로컬맥주 스타일 ‘박봉담알트비어’ △전통적인 포터스타일 맥주인 ‘박봉담포터’ 등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정통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올드캐슬’ 하이볼 패키지를 새단장해 출시한다.

‘올드캐슬’은 ‘골든블루’를 직접 블렌딩한 60년 경력의 마스터 블렌더 노먼 메디슨의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된 정통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다. 싱글 몰트 위스키와 싱글 그레인 위스키들을 최소 3년 이상 엑스 버번 배럴(버번 위스키를 담았던 오크통)에서 숙성해 달콤함과 스파이시함이 어우러진 복합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 패키지는 밝고 모던한 느낌으로 디자인을 새단장했다. 구성은 ‘올드캐슬 700㎖’ 1병과 하이볼 전용잔 1개로, 패키지 후면에서 최적의 하이볼 레시피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올드캐슬’ 하이볼 패키지는 재고 소진 시까지 대형마트 가정용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미디어펜=권동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