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가 지난달 16일 세계적인 외식전문기업 '헐리우드 그룹'과 카페 식음료, 베이커리, 파티 등 ICA의 각 전공 분야에 우수인재 육성을 도모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가 지난달 16일 세계적인 외식전문기업 '헐리우드 그룹' 카페 식음료, 베이커리, 파티 등 ICA의 각 전공 분야에 우수인재 육성을 도모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헐리우드 그룹'은 서울 강남, 종로 등 커피, 베이커리, 이태리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전문 기업이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매년 고정인력 채용, 인턴십 프로그램, 해외연수 프로그램 등의 업무협력으로 식음료 및 베이커리, 푸드스타일링, 파티스타일링 등 외식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갈 전문가를 발굴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파티플래너학과 재학생 프로젝트 팀이 '카페 헐리우드' 매장의 할로윈 파티 기획 및 공간연출, 홍보 마케팅 개발 등 맡아 방문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정지수 학장은 "이번 ‘헐리우드 그룹’과의 산학협약은 커피, 베이커리, 파티 등 외식관련 전공 학생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의 창구라는 점에서 더욱 의의가 있으며, 본교 학생들이 외식산업분야에서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커피 실습시설을 자랑하는 커피바리스타학과와 국내 최초의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디저트제과제빵학과 등 생활예술 분야의 실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이태리, 인도네시아 발리, 일본, 하와이 등 매년 방학 마다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특급호텔 및 대기업 등 300 여개의 산학협력 기업을 통한 현장실습,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연계율 100%를 달성하고 있다.

한편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현재 호텔조리학과, 파티플래너학과, 웨딩플래너학과 디저트제과제빵학과 등 8개 2년제 전문학사 과정과 파티이벤트학과, 푸드코디네이터학과, 커피와인식음료학과, 웨딩프로듀서학과 4개 4년제 학사과정에서 2016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원서접수와 자세한 모집전형은 홈페이지(www.ica.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