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호텔항공관광교육재단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가 지난 14일과 21일  교내에서 영등포구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직업체험 '파티쉐의 세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 호텔항공관광교육재단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는 지난 14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교내에서 영등포구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직업체험 '파티쉐의 세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한조사는 이번 직업 체험을 영등포경찰서와 청소년문화발전위원회와 함께 학교 폭력 근절 및 예방과 청소년 선도 목적으로 진행했다. 총 2회로 진행된 직업체험 '파티쉐의 세계'에 참여한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수업에 만족했다.

'파티쉐의 세계'는 14일과 21일 총 2회로 진행됐으며 인성교육과 더불어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수업을 병행했다. 이번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이 생크림 케이크를 만들어 가는 과정은 파티쉐라는 직업군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이번 '파티쉐의 세계'의 수업을 진행한 박태일 미래진로학부장은 "무엇보다도 학생들이 많이 웃고 즐겁게 생크림 케이크를 만든 것 같아 기쁘다"며 "향후 이러한 수업을 계속 진행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조사는 3+2제도로 3일은 학교에서 수업을, 2일은 유급으로 호텔에서 실무과정을 익힐 수 있는 인턴쉽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실습의 비율을 높여, 많은 학생들이 실력 향상과 취업에 중점을 둔 인재양성의 교육기관이다.

현재 한조사는 호텔제과제빵, 관광식음료, 호텔조리, 관광경영 등 학점은행제 2년제 전문학사 과정 및 외식경영학, 식품조리학 등 4년제 학사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oco.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ID : HANJOSA)을 통한 입학 상담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