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넥슨·넷마블 인턴사원 공개 채용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곳곳에서 첫 눈이 내리면서 본격적인 겨울의 시작을 알린 가운데 IT업계가 인턴채용을 진행한다는 따듯한 소식이 구직자들 귀에 들려오고 있다.  

   
▲ 넥슨 2016년 겨울방학, 상반기 인턴 모집, 넷마블 QA프리크루 공채 모집.

26일 업계에 따르면 LG CNS는 다음달 7일까지 동계 스마트 IT 채용연계형 인턴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IoT, 스마트팩토리, 스마트그린솔루션, 빅데이터, 디지털마케팅, 글로벌(영어), IT 서비스 부문이다.

공통 지원 자격은 내년 8월 및 2017년 2월 졸업예정자, 학사·석사 학위자다. 스마트 IT인턴십은 정규직 사원 채용과 연계되므로 반드시 졸업시점 취업을 염두에 두고 있는 자만 지원할 수 있다.

합격자는 내년 1월 초부터 2월 중순까지 인턴생활을 하면서 인턴활동 말미인 내년 2월 경 최종임원면접을 통해 정식 신입직원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넥슨은 올 겨울방학(단기) 및 2016년 상반기(장기) 인턴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 중이다. 겨울방학 인턴은 게임 개발직군(기획·아트·프로그래밍)을 비롯해 IT엔지니어·해외사업·기업 디자인·홍보 등 전 직군을 대상으로 한다.

2016 상반기 인턴 모집은 게임 개발직군 중 프로그래밍, 마케팅, 인사, 해외사업 분야에서 진행된다. 게임을 좋아하고 게임 업계 취업에 관심 있는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누구나 출신 학교 및 학과에 상관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다음달 9일 오후 5시까지 넥슨 컴퍼니 공개채용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넥슨은 서류전형과 면접 과정을 거쳐 12월29일 최종 합격자를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겨울방학 인턴은 2016년 1월4일~2월26일 약 2개월 간, 상반기 인턴은 6월24일까지 약 6개월간 현업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고 추후 넥슨 입사 지원 시 가산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권도영 넥슨 인재문화팀 팀장은 “인턴십은 맞춤형 인재 발굴 및 선발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취업을 앞둔 지원자에게는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갚진 과정이 될 것”이라며 “게임 콘텐츠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보유한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넷마블게임즈는 게임의 검수, 개선, 리스크 관리를 책임지는 ‘QA(Quality Assurance, 품질향상) 프리크루’ 인턴을 12월6일까지 모집한다. QA는 ‘이데아’, ‘레이븐’,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등 넷마블의 모든 게임을 이용자들이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품질을 개선 및 보증하는 업무다.

▲서비스 QA는 게임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이슈 관리 ▲개발 QA는 효율적인 게임 테스팅이 가능한 환경 구축 ▲성능 QA는 게임 서버의 성능을 측정, 목표 성능을 위한 컨설팅 ▲콘텐츠 QA는 게임 밸런스가 기획 의도대로 구현됐는지 검증하는 업무를 한다.

금번 QA프리크루 공채는 대학교 기 졸업자 및 2016년 2월, 8월 졸업예정자로 게임을 좋아하고 창의력과 도전의식을 갖춘 인재를 대상으로 한다. 공학계열을 전공자이거나 SW개발에 대한 기본지식과 관심을 가진 인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외국어 능통자, S/W 테스트 자격증(ISTQB)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12월6일까지 넷마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인턴십(8주 예정)-최종합격순이다.

전현정 넷마블 인사지원실장은 “넷마블 게임을 즐기는 전 세계 이용자들을 위해 QA를 한층 전문화하고 있다”며 “이번 채용에는 기술적인 역량을 보유하고 글로벌 이용자의 시선에서 게임을 바라보고 분석할 수 있는 QA인재를 찾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