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말라야' 뮤직비디오/CJ엔터테인먼트 제공

[미디어펜=황국 기자] 영화 ‘히말라야(감독 이석훈)’가 YB와 황정민이 콜라보레이이션 음원을 공개한다.

겨울 가장 뜨거운 화제작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는 ‘히말라야’가 YB와 황정민이 콜라보레이션을 이룬 스페셜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18일 정오 각종 음악 사이트와 포털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된 음원은 산울림의 6집 수록곡인 ‘창문너머 어렴풋이 옛 생각이 나겠지요’를 리메이크한 곡이다. 극중 ‘엄홍길’ 대장의 애창곡이자 휴먼원정대의 험난한 여정 가운데 대원들 간의 진심을 확인하며 우정과 의리를 다지는 장면에 삽입된 의미 있는 곡을 선정했다.

평소 친분이 두터운 YB와 함께 가창에 참여한 황정민은 “‘창문너머 어렴풋이 옛 생각이 나겠지요’는 극 중에서뿐만 아니라 실제로도 나의 학창시절 애창곡이었다. 영화 속에서 큰 감동을 선사하는 이 노래를 설명이 필요 없는 최고의 밴드와 부르게 되어 무척 뜻 깊다”고 전했다.

가창과 연주, 그리고 편곡까지 직접 참여한 YB의 리더 윤도현은 “어린 시절부터 즐겨 듣고 존경해온 ‘산울림’의 곡을 리메이크 하게 되어 가슴 설렌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원곡의 서정적인 면과 록음악의 에너지가 조화를 이루도록 하면서 황정민의 꾸밈없는 목소리를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며 리메이크 작업의 방향을 제시했다.


한편 ‘히말라야’ 스페셜 리메이크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강렬한 공연 장면과 ‘히말라야’의 명장면이 더해져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