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2015년도를 하루 남겨두고 새해가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부모님께 어떤 선물을 해드려야 할지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해가 지날수록 늘어만 가는 부모님의 주름살을 바라보며 속상해하는 건 누구나 똑같은 심정일 것이다.

앞으로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젊고 건강한 삶을 사는 것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데 고령화 시대에 맞춰 젊음을 되돌려 주는 ‘회춘성형’이 부모님 신년선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 시스템성형외과 임형우 대표원장. 사진제공=시스템성형외과
35살 회사원 이모씨는 "어느 날 부모님의 늘어난 흰머리와 특히 노안 때문에 글자를 읽을 때마다 미간을 찡그리게 되어 생긴 깊은 이마주름으로 고민하는 부모님을 보고 새해선물로 주름성형을 해드리려고 함께 성형외과를 찾았다"고 말했다.

얼굴의 주름은 그간 살아온 인생을 모두 담은 소중한 세월의 흔적일 수도 있지만 여러 사람을 만나야 하는 사교 모임이 활발해진 최근에는 더 젊고 활기찬 인상이 중요하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주름은 지워버리고 싶은 깊은 세월의 흔적일 수도 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축축 처지고 늘어진 눈 피부는 졸려 보이는 인상을 주고, 미간 주름은 험악한 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주름 제거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최근 의학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인해 완벽하지 않아도 세월을 거꾸로 거스를 수 있는 다양한 시술법들을 다룬 논문이 발표되고 있다. 보톡스나 필러와 같이 간단하다는 장점의 시술들도 있지만, 정기적으로 시술해야 하므로 번거롭다는 단점도 따른다.

반영구적인 효과를 주는 이마거상술도 하나의 방법이긴 하나, 엔도타인이란 고정 기구를 사용해 피부 안에 이물감과 기구가 녹을 때 모근에 손상을 주어 탈모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는 부작용을 안고 있다.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시스템성형외과 임형우 대표원장은 "자체 개발한 내시경 시술법은 이런 고정 기구를 사용하지 않은 내시경 수술법으로 기존의 이마거상술과 똑같은 효과에 이마에 지방을 이식한 것 같은 볼륨감까지 같이 줄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내시경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헤어 라인에 보이지 않는 최소의 절개로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흉터 없이 처진 눈썹을 들어 올릴 수 있으며 눈가와 이마 주름, 미간 주름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임 대표원장은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효과가 오랫동안 지속적이고 볼륨감이 살아나는 장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수면마취로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큰 통증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며 "시술 후에는 약간의 통증이 있을 수도 있으나 1주일만 지나도 일상생활에 문제가 없어 이마와 눈가주름을 고민하는 중 장년층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주고 있는 인기 있는 시술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마거상술은 좋은 시술이긴 하나 무엇보다 성형수술은 개인마다 그 차이가 있고, 수술 후 후유증의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전문의와의 꼼꼼한 상담을 통해 결정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