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등 새로운 은퇴준비 전략 집중 분석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농협은행은 5일 고객의 행복한 노후설계를 돕는 은퇴 정보 간행물인 'All100플랜 2016년 겨울호(통권 제14호)'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매 분기마다 발행되는 'All100플랜' 간행물은 100세 시대 맞춤형 고객 은퇴설계를 돕기 위해 은퇴자금 준비에 필요한 금융상품과 은퇴준비 전략 등 재무적 정보와 함께 가족관계, 건강, 여행 등 비재무적 정보로 구성되어 전 연령층의 은퇴준비를 돕는 책자다.
이번 겨울호에서는 '2016년 주목해야 할 은퇴준비 전략'을 주제로 올해부터 새롭게 출시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와 해외주식 전용투자펀드의 가입자격과 투자전력에 대해 알아보고 늘어나는 의료비를 대비하기 위한 방법과 임금피크제 도입에 따른 퇴직연금 활용방안을 집중 분석했다.
또한 미국 금리인상에 따른 증권시장과 부동산시장, 보험시장을 분석한 '기준금리 변화로 본 2016년 재테크 시장 전망', 은퇴 후 도시를 벗어나 귀농귀촌을 한 은퇴자들의 생활을 소개한 '귀농 후 생활비 걱정 없이 사는 비법'을 기획물로 담고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새해에는 경제 및 인구·금융제도 등 사회 전반에서 다양한 변화가 예상된다"며 "특히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와 해외주식 전용투자펀드가 도입되므로 그에 맞는 새로운 은퇴준비 전략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All100플랜 2016년 겨울호'는 농협은행 전국 영업점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