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비 없이 월 9900원에 스마트폰 무선카드결제기 1대 무상제공
[미디어펜=김연주 기자] O2O서비스는 현재 외식업, 교통, 숙박, 피트니스 등 다양한 업종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외식업에서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O2O서비스란 오프라인 사업영역과 온라인 소비자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플랫폼을 말한다. 이런 가운데 외식업 분야에서 새로운 형태의 O2O 배달음식 산업 서비스가 탄생해 눈길을 끌고 있다.

새롭게 탄생한 O2O산업 배달대행프로그램은 바로 '페이나우샵(Paynowshop)'으로 현재 배달앱, 소셜커머스, 오프라인마켓 등 다양하게 퍼져있는 주문대행업체들의 주문을 한 곳에 모아주고 배달대행 업체들과 연계까지 도와주는 '배달음식점 전용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23일 페이나우샵에 따르면, 페이나우샵은 전국 20만여 곳의 음식점을 대상으로 주문 접수부터 배달 대행, 결제, 고객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기존 배달 전문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과 협업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배달원에게 배달정보가 전달되고 배달원은 음식을 받아 소비자에게 가져다 주는 방식이다. 소비자는 카드, 현금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웹 기반의 배달대행프로그램 페이나우샵은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과 PC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배달대행 및 가맹점 업주들이 배달대행프로그램을 번거롭게 설치해야 하거나 이용 시 에러가 나는 일이 적어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동시에 페이나우샵 정산이 승인일 +4일로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정산되어 업주들의 사업 운영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더불어 '페이나우샵' 서비스는 가입비 없이 월 9900원이면 스마트폰 무선카드결제기 1대 무상제공 포함 주문접수 배달요청이 모두 가능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배달대행프로그램 사용 점주들은 "주문이 몰리는 시간에 신속하게 접수가능하고 배달까지 이어져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와 동시에 주문 및 배달수수료 정산까지 한 번에 가능해 매장운영에서 신경 써야 할 부분들이 많이 줄어들어 편리한 것 같다"고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페이나우샵은 GS25편의점 등과의 제휴를 통한 물량을 배달대행업체에 제공함으로써 배달량 증가까지 기대하고 있다. 이에 배달음식점과 배달대행업체 모두에게 도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GS편의점 및 YAP 배달제휴 등을 통해 서비스 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혀 2016년 페이나우샵의 행보가 기대되고 있다.
[미디어펜=김연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