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갈수록 기온이 점점 오르고 있는 가운데 오늘도 온화한 날씨를 보이면서 곳에 따라 눈, 비가 오겠다.

   

기상청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면서 비나 눈 소식이 있다. 

오늘 새벽 남해안에서 시작된 비는 낮 동안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고, 기온이 내려가는 밤에는 비 또는 눈이 전국으로 확대돼 내리겠다. 비, 눈은 늦은 밤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인다. 

비는 남부지방에 최고 20mm, 경기남부, 강원과 충청, 제주지역으로는 5mm내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눈은 강원도와 충청, 호남, 경상도, 경남서부내륙과 제주 산간에 최고 5cm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오늘 아침 현재 전국이 구름이 조금 지나고 있는 날씨다. 

비가 내려도 기온 크게 떨어지지는 않겠다. 오늘 아침기온 서울 -1도 전주 1도 부산 6도가 예상되고, 낮 기온 서울 6도 전주 6도 부산 12도가 전망된다. 

모레 월요일에는 전국이 맑겠지만 충남과 호남, 제주에 아침부터 낮 사이 눈 또는 비가 오겠다. 

기온도 조금 떨어지겠다. 모레 아침기온 서울 -4도 대전 -4도, 낮 기온 서울 2도 대전 1도가 예상된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다가 제주와 남해서부서쪽, 서해남부 먼바다에서는 최고 3m로 높아지겠다. 

기상청은 "다음 주 초반에는 기온이 조금 내려가지만 후반에는 서울의 아침기온이 영상 7도까지 오르면서 봄 날씨에 더욱 가까워질 전망"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