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형 노트북9 시리즈 10만대 돌파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신입 대학생 A씨(20살·여)는 3월 새로운 학교생활을 시작하기 위해 노트북을 사기로 결정했다. 어떤 제품의 노트북을 사야할지 고민하는 중에 SNS에 S아카데미 셀프광고를 봤다. 영상을 재미있게 보다 보니 삼성전자 노트북에 관심을 갖고 찾아보게 됐다. 

#복학생 B씨(25살·남)는 졸업과 취업 준비를 위해 오래된 노트북을 버리고 새 노트북을 구하기 위해 분주하게 알아보던 중 삼성전자 S아카데미를 통해 노트북을 사면 여러 가지 사은품을 준다는 정보를 접했다. S아카데미 홈페이지 들어가 보니 성능과 정보가 자세하게 나와있었다.

학생들에게 노트북은 과제를 하거나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는 필수 IT제품이다. 최근 삼성전자가 신학기를 맞아 S아카데미 행사를 열고 IT제품의 성능도 확인하고 여러 사은품도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 신한기를 맞아 진행중인 삼성전자 S아카데미 팍촉 행사 효과로 프리미엄 노트북인 2016년형 '노트북9' 시리즈가 출시 2개월 만에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했다./삼성전자


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신학기를 맞아 진행중인 삼성전자 S아카데미 판촉 행사 효과로 프리미엄 노트북인 2016년형 '노트북9' 시리즈가 출시 2개월 만에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했다.

이 같은 성과는 노트북9 시리즈 중 '삼성 노트북9 메탈'의 판매 호조 덕도 크다. 올해 1월 출시된 신제품 노트북9 메탈은 ▲퀵 충전 기능 ▲180도까지 펼쳐지는 힌지 ▲화면 회전이 가능한 컨설팅 모드 ▲풀 메탈의 강력한 내구성 등의 기술이 탑재된 제품이다.

또 15인치 대화면과 6.2mm초슬림 베젤을 갖춘 900X5L 모델과 약 840g의 무게의 900X3L 모델은 풀 메탈 바디의 강건한 설계로 강한 내구성을 구현했다.

삼성전자는 이달 31일까지 새로운 학교 생활을 시작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삼성전자 S 아카데미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 행사는 지난 1996년 IT업계 최초로 시작해 올해 21회째를 맞는 삼성전자의 대표 프로모션 행사다.

노트북9 두 모델과 4가지 최신 트렌드 컬러의 노트북9 Lite, 노트북5 등 삼성전자 최신 노트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한컴 오피스 네오 ▲블루투스 마우스 ▲인텔 소프트웨어 스타터팩 등의 사은품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S아카데미 캠페인의 일환으로 셀프광고 이벤트를 열었다. 유튜브에서 활약하고 있는 소셜 스타 '영국남자' 조쉬 캐럿과 참신한 음악 영상으로 이름을 알린 '프로젝트 SH' 이신혁 감독이 셀프광고를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개된 영상은 한 달 만에 조회수가 176만을 넘으며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영국남자 조쉬 캐럿은 특유의 말투로 '셀프광고 어워드'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셀프 광고 재미있게 찍기' 대결 미션을 수행한다. '프로젝트 SH' 이신혁 감독은 삼성전자의 IT 제품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다양한 소리들을 편집해 리드미컬한 멜로디의 뮤직비디오를 완성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최신 IT 제품이 필요한 소비자들을 위해 S아카데미 행사를 개최했다"며 "셀프광고 이벤트는 직접 참여하며 즐기는 과정에서 아카데미 행사에 제품에 대해 더 알아갈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