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왔지만 큰 일교차로 15일 오늘도 전국이 춥게 느껴지는 날씨다. 

   

오늘 아침 서울은 -1도 대관령은 –8.2도 시작했다. 이에 마치 오늘도 겨울처럼 공기가 꽤 차가운 날씨를 보였다. 

기상청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 낮 동안은 아침과 달리 하늘도 맑고, 기온도 훌쩍 올라 봄기운이 완연한 날씨가 되겠다. 

오늘 서울 12도 광주 15도 부산은 14도까지 올라 따듯한 날씨가 예상된다. 오늘을 비롯해 당분간 이렇게 아침과 낮의 기온차가 클 것으로 보이니 옷차림에 신경을 써야겠다. 

오늘 오후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하늘 보이고 있으나, 강원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중인 만큼 작은 불씨도 눈여겨 봐야겠다.  

오늘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가 되겠지만, 오늘 밤이 되면 구름이 많아지겠다.

오늘 낮 동안에는 전국 곳곳에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낮 기온 서울 12도 전주 13도 대구 15도가 예상된다. 

내일 아침기온 서울 2도 대전 2도 전주 1도가 예상되고, 낮 기온 서울 13도 대전 16도가 전망된다. 

모레는 강원영동을 제외한 전국에 비가 오겠다. 모레 아침기온 서울 3도 대전 2도, 낮 기온 서울 15도 대전 18도가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0m로 일겠습니다. 

기상청은 “다가오는 금요일에도 전국에 비가 오는 날씨가 전망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