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내일은 오늘처럼 온화한 날씨가 예상된다. 다만 내일 오후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기상청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16일 오늘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다가 점차 맑은 날씨를 보였다.
오늘 아침 서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었고, 일부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었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3도에서 7도로 어제보다 높았고, 낮 최고기온은 11-18도로 어제와 비슷한 날씨를 나타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강원영서·충북·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였다. 다만 수도권과 대전, 전북, 대구는 '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겠다.
내일은 오늘 날씨와 같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면서 곳곳에 비가 올 전망이다.
내일 늦은 오후에 제주에서 비가 시작되는 날씨를 보이다가 늦은 밤에는 남부와 충청남부로 확대되겠다.
내일부터 모레 사이 제주 전남 경남 20-60mm, 전북 경북 10-40mm, 충청 5-20mm다. 경기일부와 강원일부엔 모레에만 5mm 정도의 비가 올 전망이다.
내일 낮에는 오늘보다 기온이 1∼2도 더 올라 온화한 날씨가 예상된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3도에서 8도, 낮 최고기온 13-20도가 되겠다.
기상청은 “내일도 오늘 날씨처럼 아침기온은 예년과 같은 수준을 유지하고 낮 기온은 예년보다 높아 온화하겠다”면서도“아침저녁 온도차가 무척 크니 환절기 건강에 신경써야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