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늘 오후 현재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는 대체로 맑은 날씨 보이고 있다. 다만 그 외 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경상남북도에는 약하게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기상청 날씨예보(일기예보) 오늘 오후 현재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는 대체로 맑겠고, 충청이남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경상남북도동해안에는 저녁까지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주말인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으나, 동해안은 낮부터 구름이 많겠다.

오늘 오후 현재 일부 강원도영동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불씨관리에 신경써야겠다.

오늘 밤부터 주말 내일 아침 사이에 서해안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내일 낮동안에도 박무나 연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으니 주의가 요구된다.

오늘 오후 현재 제주도남쪽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다가 밤부터 점차 낮아지겠다. 특히 오늘 밤과 주말인 내일 전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이 점 유념해야겠다.

주말이 이어지는 모레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구름이 많은 날씨가 전망된다.

기상청은 “오늘과 내일, 주말에 예년보다 높은 온화한 날씨가 되겠으나 낮·밤 온도차가 크게 벌어지겠으니 조심해야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