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정보 입력, 몇번 클릭으로 가입계약에 대한 예상 보험금 계산 가능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AIA생명이 '보험금 예상금액 조회 시스템'을 구축, 도입에 나선다.

   
▲ AIA생명은 29일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가입계약에 따른 예상 보험금을 미리 산출해 볼 수 있는 '보험금 예상금액 조회 시스템'을 구축해 이날부터 자사 PC 홈페이지에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AIA생명


AIA생명은 29일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가입계약에 따른 예상 보험금을 미리 산출해 볼 수 있는 '보험금 예상금액 조회 시스템'을 구축해 이날부터 자사 PC 홈페이지에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AIA생명은 이 시스템 도입으로 국내 보험 소비자의 권익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동안 보험업계에서는 상품구조가 복잡해 보험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소비자들이 정확한 보장내용이나 보험금 지급 정도를 확인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다. 

AIA생명은 이러한 소비자 불편사항을 수렴해 지난 30년 가까이 국내 보험시장에서 축적해 온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상에서 쉽고 간편하게 보험금 예상 지급액을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였다.

보험금 예상금액 조회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AIA생명 보험 계약을 보유한 가입자라면 PC로 AIA생명 홈페이지에 접속, 온라인 창구(공인인증서 본인 인증 필요) 화면 좌측의 '사고 보험금-보험금 예상금액 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본인이 가입한 보험계약 정보를 확인한 후 발생원인, 진단 일자, 진단코드, 수술·입원 여부, 통원 치료 기간 등 세부적인 청구 항목을 입력하고 화면 오른쪽 아래에 '금액 산출'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보험금 예상금액이 산출된다.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