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9일 오늘 어제 날씨와 마찬가지로 전국 대부분 지역이 봄 기운을 만끽할 수 있을 정도로 온화한 날씨 보이고 있다. 

다만 주말인 오늘 서울, 인천, 경기도와 강원도 영서는 아침부터 구름과 안개, 미세먼지(초미세먼지) 탓에 어둑한 날씨 나타나고 있다.

   

기상청 전국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주말 오늘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아침까지 안개 또는 미세먼지 짙고, 낮 동안에도 옅은 안개와 미세먼지 낄 수 있겠다.

주말인 오늘 서울, 인천, 경기도 등 전국 구름이 많이 낀 가운데, 인천을 포함한 경기서해안과 서해5도에는 짙은 안개와 미세먼지 가 낀 곳이 있다.

오늘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과 인천 등 수도권, 강원 영서, 충청권, 호남권, 부산, 경남 등지에 '나쁨' 수준 예상된다. 그 밖의 권역은 '보통'이 전망되나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 나타날 수 있겠다.

오늘 10시 이 시각 현재 주요 지점 가시거리(m) 살펴보면 백령도 100, 인천 900, 강화 830, 화성 910 등을 나타내고 있다.

주말 오늘 서해상에서 형성된 해무가 서쪽에서 불어오는 바람에 의해 내륙지대로 일부 밀려들어오면서 서해5도와 서해안 일부지역에는 안개가 낀 곳이 있다. 특히 서울 일부와 인천 등 지역에서는 이슬비가 내리고 있는 곳도 있다.

오늘 안개는 오전까지 이어지다가 낮 동안에는 짙은 연무나 박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으니 주의가 요구된다.

주말인 오늘 아침 전국 최저기온 2-14도, 낮 최고기온 15-26도로 어제와 비슷한 수준 보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