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9일 오늘 전국 대체로 따듯한 날씨 보이고 있다. 다만 전국 오늘 곳에 따라서는 구름과 꽤 많이 낀 날씨에 미세먼지까지 나타나 주의해야겠다. 특히 남부 일부 지역에선 옅은 황사와 미세먼지 관측되는 곳도 있다.

   

기상청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주말인 오늘 오후 전국 이 시각 1시간 동안 평균 미세먼지 농도 (㎍/㎥) 안동 150, 광주 216, 대구 174, 진도군 160, 군산 203, 진주 151, 문경 140 등이다.

바람이 움직이는 방향에 의해 황사, 미세먼지의 강도와 영향 범위, 지속시간이 충분히 바뀔 수 있는 만큼 앞으로 발표되는 날씨예보(일기예보)를 주시해야겠다.

주말인 전국 대체로 맑은 날씨 보이고 있으나, 서울. 인천, 경기 등 지역에서는 가끔 구름, 안개, 미세먼지가 뒤엉켜 있는 상태다. 

어제와 오늘 중국에서 시작된 황사는 중국중부에서 날아와 서해상을 지나 오늘 우리나라 하늘 위에 떠 있겠다.  

오늘 그 가운데 일부가 지표면으로 떨어지면서 내일 오전까지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옅은 황사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주의가 요망된다.

주말이 이어지는 10일 내일은 전국 가끔 구름이 많은 하늘 보이겠으나, 곳에 따라서는 흐리고 저녁부터 비가 약간 오는 곳도 있겠으니 이 점 유의해야겠다. 

또한 서울, 인천, 강원, 충북, 경북 지역에서는 낮부터 밤 사이 간간이 빗방울 떨어지는 곳도 있을 전망이다.

기상청은 “얼마간 온도는 예년과 유사한 수준을 보이거나 다소 높아 온화하겠다”면서도 “아침과 저녁의 온도차가 상당히 커지는 만큼 몸관리에 신경써야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