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한 중식 소스로 중화풍 스테이크 구현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스테이브 하우스 빕스가 외식과 방송이 협업한 한정판 ‘콜라보 메뉴’인 일명 ‘마셰코 스테이크’ 2종을 출시했다.

   
▲ 스테이브 하우스 빕스가 외식과 방송이 협업한 한정판 ‘콜라보 메뉴’인 일명 ‘마셰코 스테이크’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빕스


빕스는 올리브TV ‘마스터셰프 코리아4’의 미스터리 박스 미션 우승작인 ‘김정현 도전자의 계절한식 우승 스테이크’와 특별 출연한 웹툰작가 김풍의 ‘사천식 김풍 스테이크’를 지난 8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마셰코 스테이크는 이번이 두 번째 출시로 지난 2014년 마셰코 시즌3에 출연한 최광호, 정유석의 스테이크 2종이 업계에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당시 해당 스테이크는 한 달간 연장 판매를 진행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빕스 관계자는 “마셰코 스테이크는 브랜드 출범 이후 19년간 스테이크 대중화를 위해 노력해온 빕스 만이 선보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라고 설명했다.

오는 6월 중순까지 한정 판매하는 ‘마셰코 스테이크’ 2종은 출연자들의 아이디어를 그대로 살리면서 빕스 연구개발(R&D) 센터의 독보적인 스테이크 조리 노하우를 접목시켜 메뉴 품질을 더욱 개선했다.

또한 각 메뉴의 특성에 따라 단호박퓨레를 스테이크 밑에 깔고 중국식 빵을 커다란 나이프에 꼽는 등 세련되고 재미있는 플레이팅(Plating, 음식을 담는 방법)을 적용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마셰코 스테이크는 발상의 전환을 통한 창의적인 맛이 인상적“이라며 “한식과 중식의 특징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새로운 스타일의 스테이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빕스는 마셰코 스테이크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준비했다. 빕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1인(취학·미취학 아동 제외) 샐러드 바 주문 시 ‘사천식 김풍 스테이크(샐러드 바 1인 포함)’를 추가 4000원(정상가 4만4500원)에 주문할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4월 30일까지 평일 디너 및 주말에 한해 사용 가능하며 ‘사천식 김풍 스테이크’ 쿠폰 사용 고객의 샐러드 바 가격은 타 쿠폰, 타 행사 및 제휴 할인 카드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한편 ‘마셰코’는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정통 요리 서바이벌 ‘마스터셰프’의 한국판으로, 요리에 대한 남다른 애정이 있는 일반인들의 대결을 통해 대한민국의 식문화 아이콘을 찾는 프로그램이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