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내일 이번 주말 동안은 전국 비가 계속 오는 날씨 보이겠다. 이러한 날씨 탓에 주말 내내 내리는 비 꽤 많은 양이 예상되고, 강한 바람도 동반될 전망이다. 

   

기상청 이 시각 전국 오늘과 내일 날씨 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주말 예상되는 비의 양은 제주에 최대 100mm, 많은 곳 제주 산간으로는 300mm이상이 예상된다. 

주말 서울경기와, 강원, 전남과 경남으로는 최대 80mm, 많은 곳 남해안, 지리산 부근으로는 100mm 이상의 비가 전망된다. 

그 외 충청과 전북, 경북에는 최대 60mm 정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해안지역으로는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것으로 보여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특보에 귀 기울여야겠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주말인 오늘 우리나라 날씨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낮 최고기온 서울 19도 전주 19도 부산 19도를 보였다. 내일 아침기온 서울 11도 광주 11도 낮 기온 서울 17도 광주 18도가 예상된다.

모레 아침기온 서울 8도 대전 7도 낮 기온 서울 17도 대전 19도가 전망된다.

전국 주말 이 시각 제주남쪽먼바다와 서해남부 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표 된 가운데,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또한 주말 이어지는 내일까지 전 해상에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고,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바다의 물결은 최대 5m까지 매우 높게 일 전망이다.

기상청은 "다가오는 화요일에는 중북부지역에 목요일에는 남부지방에 비 소식이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