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늘 전국 비는 대부분 그친 상태지만 내일까지 바람이 무섭게 불 전망이다. 

   

기상청 전국 오늘과 내일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 밤 이 시각 동해안지역과 남해안, 제주와 일부 서해안, 그리고 경상도 지역으로 강풍특보가 전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이다. 

오늘 밤까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외 내륙으로도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보인다. 항공편이나 배편 이용한다면 이 점 유의해야겠다. 

오늘 밤 이 시각 전국에 구름이 끼어 있는 날씨 보이고 있다. 오늘 오후부터 시작된 옅은 황사, 미세먼지 영향으로 서쪽지역은 일시적으로 내일 공기가 탁해지는 날씨 보이는 곳이 있겠다.

오늘 밤 현재 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이다. 내일까지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겠고, 전해상에서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겠다. 바다의 물결은 최대 6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오늘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었다. 오늘 낮기온 크게 오르지 못해 서울 15도 전주 15도 부산 21도를 보였다. 

내일 전국 아침기온 서울 7도 광주 9도 낮 기온 서울 17도 광주 21도 등이전망된다. 모레 아침기온 서울 7도 대전 7도 낮 기온 서울 19도 대전 20도가 전망된다.

기상청은 "다가오는 수요일에는 제주에 목요일에는 남부지방에 비 소식 들어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