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늘 밤 이 시각 전국 가끔 구름이 많이 낀 하늘 보이는 가운데, 중부지방에는 늦은 오후부터 비가 오는 날씨 보이고 있다.

   

기상청 전국 오늘과 내일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 밤 이 시각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내륙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비가 계속되는 곳이 있다.

일부 지역은 19일 내일 아침까지 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강원 산간지역은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강수량은 최대 10㎜ 내외가 될 전망이다. 

얼마 전 몽골에서 시작된 황사는 대부분 오늘 전국 하늘을 지나가겠다. 그 가운데 일부는 지상으로 낙하해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 옅은 황사와 미세먼지가 나타날 수 있겠으니 주의가 요구된다.

오늘 황사, 미세먼지의 영향 등으로 오늘 밤부터 내일 한때 서울·인천·경기·강원·충청·전라·제주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수준을, 그 밖의 권역은 '보통'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내일까지 수도권과 충청권은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수준, 영남권은 '나쁨'수준이 나타날 수도 있겠다.

오늘 전국 아침 최저기온은 4-12도, 낮 최고기온은 15-22도로 어제보다 조금 낮은 수준이었다.

내일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대체로 맑은 하늘 전망된다. 내일 전국 아침 최저기온 3-12도, 낮 최고기온은 15-23도 등이 전망된다.

내일 바다의 물결은 동해중부 먼 바다에서 최대 3m로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고, 그 외 해상에서는 최대 2m로 일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오늘 밤 이후 서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조업하는 선박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