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저널 사실 확인없이 보도…법적대응 통해 바로잡아 나갈 것"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시사저널이 지난 20일 보도한 '청와대가 어버이연합에 한일위안부 합의지지 집회를 열어달라고 지시했다'는 보도에 대해 청와대의 반박에 이어 어버이연합 추선희 사무총장도 "사실 무근"이라고 21일 밝혔다.

인터넷신문 '데일리안'에 따르면 이날 추선희 사무총장과의 전화인터뷰에서 "해당 매체는 사실확인도 하지 않고 보도를 했다. 마녀사냥식으로 보수가 범죄자인양 놀아나고 있다"며 "우리는 자발적으로 대통령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청와대가 지시했다는 것은 사실무근"이라고 못 박았다.

추 총장은 "'제보자'라고 불리는 범법자들의 세치 혓바닥에 일부 언론들이 놀아나고 있다. 사실확인도 명확하게 하지 않았다"고 지적하며 "지금까지 가만히 있었는데 정부까지 건드리는 것을 보고 묵과할 수 없었다. 우리는 자발적으로 대통령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단체"라고 강조했다.

이어 추 총장은 어버이연합은 지난 1월 6일 위안부 소녀상 앞에서 한일 위안부 합의에 대한 지지 집회와 관련 "당시 효녀 연합이 우리가 소녀상 앞에서 집회하는 것을 막았고 그 때문에 우리가 '무슨 권한으로 우리를 막느냐. 이런일에 진보, 보수가 어딨냐'며 부딪힌 적이 있다. 그런데 이런 보도가 나왔다"면서 분노를 터트렸다.

   
▲ 지난 1월 13일 서울 종로구 옛 일본대사관 앞에서 대한민국어버이연합회원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위안부문제 다루지 않은 과거정부의 각성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추 종장은 '차명계좌 논란'과 관련해서는 "차명계좌가 아니라 명백하게 사업자 등록이 돼있고 지금까지도 살아있는 계좌"라면서 "이 계좌를 통해 노인복지 예산을 신청했고 그 계좌를 통해 지원을 받았다"고 해명하며 마치 언론들이 공금횡령 범죄자를 인용해 일방적으로 보도하는 것은 잘못이라고 말했다.

앞서 어버이연합은 이날 시사저널 앞에서 가진 규탄집회 성명을 통해 "기본적인 사실관계조차 확인하지 않은 명백한 오보"라면서 "우리가 일본대사관 앞에서 한일위안부 합의 체결 환영 집회를 하면서 소위 '효녀연합'과 대치한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다"고 밝혔다.

또한 "청와대 지시 운운하고 있는데 우리는 우리가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일을 한다. 침묵하고 있는 보수들을 대변해서 행동하는 것이지 누구의 지시를 받고 움직이지 않는다"면서 "시사저널이 정체불명의 어버이연합 관계자 말을 인용해 소설을 쓴 것은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어버이연합은 "최근 일부 언론들이 검찰수사를 받고 있는 범법자의 세치 혓바닥을 인용하는 등 제보자를 팔아 보수단체 말살에 나선 모습"이라면서 "어버이연합에 대한 일련의 의혹들 중에는 허위사실이거나 왜곡 과장된 부분이 많다. 이에 대해 우리는 법적대응을 통해 바로잡아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청와대는 21일 어버이연합에 한일위안부 합의지지 집회를 열어달라고 지시했다는 시사저널의 보도에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한데 이어 해당 행정관도 시사저널을 상대로 언론중재위원회에 정정보도 조정신청을 낸 상태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