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늘 전국 종일 흐린 날씨 보이겠지만 비가 내린 덕분에 공기는 깨끗하겠다. 전국의 대기 수준 ‘좋음’ 단계가 예상된다.
기상청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 아침 이 시각 현재 서울경기와 서해안 지역으로 내리던 많은 비는 소강된 상태이며 곳에 따라 조금 내리고 있다.
어제부터 오늘 아침까지 예상되는 비의 양은 최대 70㎜, 많은 곳 제주 산간으로는 최대 120㎜ 가량 내릴 것으로 보인다. 강원 동해안 지역은 최대 30㎜ 정도 될 전망이다.
어제부터 서해안지역과 제주에 내려진 강풍특보(기상특보)는 아직 유효하다. 이렇게 오늘까지 해안과 산간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이 외에 오늘 내륙에도 강하게 불겠다. 여기에 곳에 따라 돌풍과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오늘 아침 이 시각 서해 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까지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안개도 짙게 끼겠다.
오늘 곳에 따라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최대 4m로 매우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오늘 전국 종일 선선함 지속되겠다. 아침 서울과 인천 12도 춘천과 강원 11도 전주와 대전 11도 부산과 대구 12도가 예상되고, 낮 기온 서울 23도 춘천 23도 대전 22도가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