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늘 전국 봄보다는 여름에 훨씬 가까운 날씨 보이겠다. 오늘 전국 맑은 가운데 기온이 조금 더 오르면서 어제보다 더운 날씨 전망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서울 27도 예상되고 갈수록 상승곡선 그리면서 내일은 29도, 주 후반에는 30도를 넘어서겠다. 

이렇게 낮에는 땀이 배어 날 정도로 전국 더운 날씨 되겠지만 아침저녁에는 아직 쌀쌀한 만큼 얇은 겉옷 한 벌씩 챙겨서 체온조절 잘 해야겠다. 

오늘 아침 이 시각 전국 하늘 파랗고 쾌적한 날씨 이어지고 있다. 매서웠던 바람도 잦아들면서 강풍주의보는 모두 해제됐지만 아침까지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유의해야겠다.

다만 오늘 대기가 정체돼 오전까지 서울과 인천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다가 오후 들어 대기확산이 원활해지면서 미세먼지 농도 낮아져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를 보일 전마이다.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종일 하늘의 표정 좋겠다. 아침까지는 교통안전에 신경써야겠는데,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 안개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로 남아있는 곳이 있겠다. 

오늘 서울과 인천의 아침 기온 12도, 대전과 전주 11도로 어제와 비슷하겠고 낮 기온 서울 27도, 전주 28도, 대구 29도가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