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 기자] 17일 출시전부터 기대를 모았던 넥스트플로어의 '프렌즈런'이 출시돼 벌써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넷마블게임즈는 '모두의퍼즐펫' 이벤트를, 와이디온라인의 '갓 오브 하이스쿨'의 1주년 기념행사를 연다. 

   
▲ 넥스트플로어


100만 명이 선택한 모바일 러닝게임 '프렌즈런' 출시

넥스트플로어는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해 이노에이지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러닝게임 프렌즈런 for Kakao(이하 프렌즈런)을 안드로이드OS 및 iOS를 통해 출시했다.

프렌즈런은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역대 최고 기록인 111만 명을 기록했다. 앞서 지난 15일부터 안정성 점검을 겸한 프리론칭을 실시했으며 이날 iOS 인기 무료 1위를 기록하는 등 출시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게임은 네오(NEO), 어피치(APEACH), 프로도(FRODO), 튜브(TUBE) 등 8종의 친숙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스테이지를 질주하는 모바일 러닝게임이다. 총 3종의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는 파티 시스템과 플레이 도중 캐릭터를 교체할 수 있는 태그 시스템 등 러닝게임에 전략요소를 접목했다.

김민규 넥스트플로어 대표는 "프렌즈런은 러닝게임의 익숙함과 카카오프렌즈 IP의 친숙함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인 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 넷마블게임즈


'모두의퍼즐펫 for Kakao' 사전등록 이벤트 시작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 퍼즐 게임 모두의퍼즐펫 for Kakao의 사전등록이 시작됐다. 이 게임은 귀여운 아기동물들이 과일 블록을 옮겨서 맞추면 되는 3매칭 방식에 터치로 블록을 터트리는 탭 방식이 결합된 게임이다.

이번 카카오와의 제휴는 한국 지역에만 해당된다. 상반기 내 진행될 정식 출시에 맞춰 대대적인 유저인터페이스(UI) 업그레이드와 캐릭터 뽑기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넷마블은 모두의퍼즐펫 for Kakao의 사전등록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등록을 한 유저들에게 귀여운 동물 캐릭터 뽑기권을 100% 지급하며 해당 뽑기권은 게임 출시 직후 게임 내 우편함을 통해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사전등록 페이지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서 총 100명에게 차갑게 즐길 수 있는 빙수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내 UI 변화는 메인 타이틀 화면에서부터 친구초대, 메뉴, 월드맵까지 여러 디자인 요소가 변경됐다. '캐릭터 뽑기 시스템'도 도입됐다. 캐릭터 뽑기 시스템은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1~5성 캐릭터를 뽑을 수 있으며 코인을 통해서는 일반 뽑기, 주얼을 통해서는 프리미엄 뽑기가 가능하다.

이정호 넷마블게임즈 본부장은 "귀여운 아기동물들과 함께하는 퍼즐 게임인 모두의퍼즐펫 for Kakao는 소셜 요소를 강화하고 조금 더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변화가 적용됐다"며 "같은 색상의 블록을 모아서 터트리는 재미를 많은 친구들과 함께 즐겨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 갓 오브 하이스쿨


'갓 오브 하이스쿨' 출시 1주년 기념 페스티벌 개최

와이디온라인은 모바일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 1주년을 맞아 오는 21일 '1주년 기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주년 기념 페스티벌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SJ 쿤스트할레에서 펼쳐지며 오후 1시부터 본격적인 유저 행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행사에는 웹툰 원작자 박용제 작가와의 팬미팅, 걸그룹 에이핑크의 공연 및 이색 대결, 미니게임을 통한 게임 아이템 증정, 코스프레팀과의 사진 촬영 등 게임 팬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로 꾸며질 예정이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행사에 앞서 1주년 특별 페이지를 공개했다. 해당 페이지에는 1주년 페스티벌에 대한 안내와 각종 볼거리들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와이디온라인 관계자는 "1년 동안 꾸준히 ‘갓 오브 하이스쿨’을 사랑해준 유저분들을 위해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생생한 열기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