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지호 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너에게 퍼니를 보낸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퍼니’란 본인이 직접 고른 펀드와 펀드슈퍼마켓이 후원하는 응원금 2만원을 합친 말이다.
‘퍼니’ 선물을 받은 사람은 친구 또는 지인이 고른 펀드에 손쉽게 투자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이용방법은 펀드슈퍼마켓 모바일 페이지(m.fundsupermarket.co.kr)에 접속해 추천하고 싶은 펀드를 고른 후 카카오톡으로 선물받을 친구를 선택하여 발송하면 된다.
펀드 선택이 어려운 경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물한 펀드를 선택해서 보낼 수도 있다. ‘퍼니’를 받은 친구는 안내에 따라 각 단계를 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펀드바로개설’을 통해 비대면 계좌개설한 후 펀드슈퍼마켓 앱에서 ‘퍼니’를 사용하면 된다.
‘퍼니’는 온라인상에서 친구에게 펀드를 추천하고 투자응원금을 보내는 온라인 투자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하며 세상에 없던 이벤트라는 별칭을 얻었다.
펀드를 추천해달라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펀드투자가 낯선 초보자라도 이번 이벤트를 통해 친구의 도움을 받아 손쉽게 펀드를 접해볼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이벤트는 사람들이 펀드 선택시 신뢰할 수 있는 지인으로부터 펀드를 추천받아 투자한다는 데이터에 근거해 기획했다”며,
“초저금리 시대 금융당국의 ‘전국민 부자만들기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호응하기 위해 펀드슈퍼마켓이 응원금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본 이벤트는 신규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1만 명까지이며, 투자자 한 사람 당 펀드를 선물하는 친구 수에는 제한이 없다.
[미디어펜=김지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