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늘 전국 무더운 날씨 잠시 주춤했지만 서울과 인천, 경기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계속해서 비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밤 이 시각 서쪽일부지역과 강원 일부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다. 이 비는 점차 남부지방까지 확대돼 전국에 비가 올 전망이다.
오늘과 내일 내리는 비는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하며 요란스레 비 오는 날씨 예상되는데 비는 내일 아침까지 이어지겠다.
내일 중부일부와 경북북부내륙에는 대기불안정으로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날씨 보이겠고, 서울경기도는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내일 예상되는 전국 강수량 꽤 많은 만큼 내일도 우산 잘 챙겨야겠다. 내일 아침 서울 경기 최대 10mm, 그 밖의 지역 최대 30mm가 예상된다.
내일 우리나라는 저기압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내일 전국 아침기온 서울과 인천 19도 광주와 전주 대전 20도 부산과 대구 울산 21도가 예상되고, 낮 기온은 서울과 인천 26도 광주와 대전 전주 26도 부산과 대구 울산 27도가 전망된다.
모레는 전국 아침기온 서울과 인천 19도 대전과 전주 18도가 예상되고, 낮 기온 서울과 인천 29도 대전과 광주 30도 정도가 되겠다.
얼마간 전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내일 바다의 물결은 최대 3m까지 치솟을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가 요망된다.
기상청은 “다가오는 일요일 남부지방에 비가 오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