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동향, 자기소개작성법, 모의면접 등 실전 노하우 체험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세종대학교 취업지원과가 하계방학 취업역량강화 캠프를 열었다.

   
▲ 세종대 취업지원과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3·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2016 여름방학 취업역량강화 취업캠프 취업실전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세종대 취업지원과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3·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2016 여름방학 취업역량강화 취업캠프 취업실전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취업지원과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채용동향 ▲자기소개서 작성법 ▲모의면접 ▲동문선배와의 점심토크 ▲기업탐방 ▲팀프로젝트 발표 등 다채로운 주제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신의 취업역량을 객관적으로 평가해보고 다양한 실전 노하우를 체험해볼 수 있었다. 교육기간동안 우수한 성과를 거둔 팀에 대해서는 장학금이 수여됐다.

취업역량강화캠프는 취업지원과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취업프로그램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서 2012년부터 매년 하계, 동계방학 기간에 운영되고 있다.

세종대 신구 총장은 "대학생들이 8번의 방학기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졸업 후 자신의 미래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며 "세종대는 방학기간 중에도 학생들의 인성과 자기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갈수록 어려워지는 취업 경쟁에서 세종대 학생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취업지원과에서 운영 중인 잡카페를 통해 입사서류 작성법, 면접코칭·특강, 취업준비스쿨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금년에는 고용노동부 주관 '2016 대학청년고용센터'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학생들의 취업역량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