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여름철 성수기 맞아 단기 '한정 프로모션' 진행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본격적인 여름철 성수기를 맞은 식음료업계가 여름 한정 프로모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매주 한정된 수량으로 상품을 출시하거나, 특정 기간에 상품을 할인해 주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 커피 전문점 할리스커피는 지난 13일부터 글라스 워터보틀을 1000원에 판매하는 ‘글라스 워터보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할리스커피


이에 커피 전문점 할리스커피는 지난 13일부터 글라스 워터보틀을 1000원에 판매하는 ‘글라스 워터보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워터보틀 프로모션은 할리스커피를 사랑하며 다양한 메뉴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2014년부터 매 년 여름 진행하는 사은 행사다.

올해는 ‘Color your Summer’ 주제로 진행하며, 1만2000원 이상 구매 시 글라스 워터보틀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핑크 컬러를 시작으로 퍼플, 라임, 민트 등 매 주 새로운 컬러의 글라스 워터보틀이 한정 출시된다.

할리스커피 글라스 가볍고 슬림한 형태의 아이스 음료 전용 보틀로 할리스커피의 스타일을 담았다. 유리 소재의 바디와 부드러운 실리콘 커버에 비비드한 컬러가 눈길을 끈다. 깨끗하게 씻어 재사용이 가능하므로 환경보호 차원에서도 실용적이다. 

   
▲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21일, 여름 휴가철을 맞아 ‘카카오프렌즈 여행용 파우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는 ‘여행용 파우치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배스킨라빈스에서 1만9000원 이상의 제품을 구입하면 한정 제작된 카카오프렌즈 여행 파우치 3종 세트를 2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여행용 파우치는 가볍고 튼튼한 소재로 제작돼 여행 짐을 꾸리는데 실용적이며, 캐릭터 별로 각자 다른 사이즈 3종으로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나뚜루팝도 할인된 가격에 빙수를 맛 볼 수 있는 ‘빙水데이’를 운영한다. 빙水데이는 매주 수요일마다 빙수 메뉴를 4000원부터 6900원까지 약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1인 사이즈인 ‘구름 팥빙수’는 4000원, ‘베리베리빙수’와 ‘초코치즈빙수’는 각각 6200원과 6900원에 제공한다.

한국 피자헛은 무더운 여름을 맞아 전국 익스프레스 매장에서 신제품 윙을 구매 시 탄산음료를 100원에 제공하는 ‘아이스 100 이벤트’를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한 익스프레스 매장의 신메뉴 10종 가운데 오리지널 윙 또는 소이갈릭 윙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함께 즐길 수 있는 탄산음료를 단돈 100원에 제공하며, 8월 31일까지 모든 익스프레스 매장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