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익스피킹 5급·오픽 IL등급 이상 지원자 영어구술테스트 면제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국내 항공업계의 양대 산맥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2016년도 하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모집에 나선다. 

   
▲ 국내 항공업계의 양대 산맥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2016년도 하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모집에 나선다./각 사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지난 26일 홈페이지를 통해 올 하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모집 공고를 냈다.

지원접수 마감은 다음달 5일 오후 5시까지이며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신입 객실승무원 지원대상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고 병역필 또는 면제자 △교정시력 1.0 이상인 자 △기 졸업자 또는 2017년 2월 졸업예정자 △TOEIC 550점 또는 TOEIC Speaking LVL 6 또는 OPIc LVL IM 이상 취득한 자에 한해 지원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1차면접→2차면접·영어구술 테스트→3차면접→건강진단→최종합격 순으로 이뤄진다. 합격자는 오는 9월 19일에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들어 첫 국제선 승무원 인턴 모집에 들어갔다. 아시아나항공 지원접수 마감은 9월 1일까지이며 9월 8일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한다. 채용인원은 140명 안팎이다.

지원대상은 △전문학사 이상 학력소지자 혹은 △2016년 2월 졸업예정자는 전공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실무자면접, 2차임원면접 및 영어구술, 건강검진 체력측정 및 인성검사다. 특히 주목할 점은 토익스피킹 5급 혹은 오픽 IL등급 이상 지원자는 영어구술테스트를 면제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각 항공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