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 24절기중 열다섯번째 절기로 찬 이슬이 내리며 가을빛이 완연해진다는 백로인 7일 오늘날씨는 전국이 구름 많고 곳에 따라 소나기 내리는 날씨를 보이겠다.

   
백로인 오늘 날씨는 미세먼지로 하늘이 희뿌연 가운데 낮 기온은 서울 광주 대구 부산 29도로 늦더위가 이어지겠다. 제13호 태풍 말로(MALOU)는 일본 도쿄를 향해 동북동진하고 있다.

기상청 오늘날씨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기상특보)에 따르면 백로인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대기불안정으로 남해내륙 일부 지역에는 소나기가 내리겠다.

낮동안 두터운 중·상층운의 구름대가 지나면서 부산, 울산, 경상남도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은 아침부터 안개에 미세먼지가 뒤섞여 말썽이다. 현재 서울 등 수도권의 미세먼지 농도는 '주의'수준을 보이고 있다. 오전까지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전북, 영남에 '주의' 수준이 예보됐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 29도, 대전 28도, 광주 29도, 대구 29도, 부산 29도, 춘천 28도, 제주 27도 등 조금 무덥겠다. 미세먼지는 오후 잦아들었다가 밤부터 다시 농도가 올라가겠다.

내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그름 많은 가운데 중부에 소나기가 내리겠다. 영동지방은 다음 주 초반까지 비가 오락가락하겠다.

기상특보에 따르면 제13호 태풍 말로는 998hPa의 소형급으로 오늘 오전 9시 일본 가고시마 남남서쪽 약 250km 부근 해상에서 시간당 19km의 이동속도로 동북동진하고 있다. 내일 오전 9시에는 일본 도쿄 남서쪽 약 230km 부근 해상까지 접근 전망이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