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간의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 오늘까지 고속도로는 무인비행선(드론)을 이용해 교통법규 위반 차량을 단속한다. 

   
귀경차로나 갓길차로 등 차로 위반차량에 대해 집중단속을 실시하니 이점 각별히 유의하고 차로를 꼭 지켜야겠다. 

한국도로공사 도로별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교통정보)에 의하면, 오늘 오전 이 시각 아직까지 차량은 많지 않은 상황이다. 

하지만 경부고속도로의 경우 양산분기점에서는 사고가 발생했다. 중앙고속도로 지선인데, 양산방향으로 2차로니 안전운전 신경써야겠다.

경부고속도로가 지나는 충청이남지역으로는 오전 이 시각 현재 빗길인 곳이 있으니 안전운전에 집중해야겠다. 오늘 귀경정체는 오산일대를 포함해 오전 11시께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오늘까지는 신탄진에서 한남대교 남단까지 주말 버스전용차로제를 시행한다는 점 참고해야겠다. 서울방향으로 지금 출발한다면 교통상황 비교적 좋기 때문에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서해안고속도로는 곳곳으로 노면에 습기가 가득하기 때문에 주의 운전 필요한 상황이다. 지금 출발한다면 목포부터 서울까지는 4시간 가량 예상된다. 

영동고속도로, 강원권으로는 아침부터 안개가 자욱하게 끼어 있는 상황이니 안개구간 지나칠 때 특히 감속운전에 더욱 신경써야겠다. 이천일대를 포함해 아직까지 큰 막힘은 없는 상황이다. 

중부고속도로 교통상황 역시 소통상황 좋은 편이다. 오늘까지 고속도로 개선작업이 중단되고 내일부터 다시 작업이 시작되는 만큼 미리 참고해줘야겠다. 

하남방향으로는 서청주 부근 1차로와 2차로에 걸쳐 사고처리를 진행중이니 주의해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