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늘은 북쪽에서 들어오는 차가운 공기 때문에 찬 바람이 불면서 체감온도를 더 끌어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쪽에서 비구름이 몰려오면서 오늘 이른 아침까지 약간의 비가 오다 그치다를 반복하겠다. 

오늘부터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권에 들어 전국 다시 맑은 하늘 되찾겠다. 

다만 차츰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모레 새벽부터는 전국에 한 차례 가을비가 내리겠다.

이렇게 날이 추워지면서 오늘 산간지역에서는 서리나 얼음이 얼 가능성도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지표면에서 엉겨 붙은 수증기가 서리로 변해 내리면서 농작물 등에 피해를 줄 수도 있겠다. 

여기에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낮은 미세먼지 농도 포함한 안개 끼는 곳이 있겠다. 차간 거리 넉넉히 두시는 등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오늘 아침 기온 서울 9도, 춘천 6도 등 10도 안팎의 기온 예상된다. 낮 기온 서울 20도, 부산 대구 울산 21도로 전국 어제보다 높겠다.

내일 화요일에는 전국에 가을비가 예보돼 있다. 서울 의 낮 기온 19도, 강릉 16도, 부산 21도까지 오르겠다.

오늘 아침 현재 동해상과 남해상에 풍랑특보가 내려져 있다. 오늘도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최대 4m로 거세게 일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