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및 전투 시스템’, ‘부동산 콘텐츠’, ‘메이플 공방’ 등 전면 개편
   


[미디어펜=조한진 기자]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의 유저 혜택을 강화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리스타트’의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다시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을 담은 취지로,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기존 유저뿐 아니라 신규 및 복귀 유저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스템들로 개편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자신에게 맞는 던전을 다른 유저들과 도전할 수 있도록 ‘던전 시스템’을 개편하고, 각 직업별 개성을 살려 다양한 성장이 가능하도록 ‘전투 시스템’에 변화를 줬다.

또 ‘메이플스토리2’의 핵심 시스템인 ‘부동산 콘텐츠’와 ‘메이플 공방(사용자 제작 콘텐츠)’을 누구나 체험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췄고 ‘축산’, ‘채광’, ‘세공’, ‘제련’ 등 새로운 생활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다. 

이밖에도 유저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인챈트 시스템’과 ‘스킬 시스템’의 방식을 각각 변경하고, 새로운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는 ‘에픽 퀘스트’를 추가하는 등 더욱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2’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12강 무기’를 선물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챈트 시스템’을 즐기며 특정 조건을 달성한 유저에게 ‘초강력 보호 주문서’를 지급하고, 내년 1월 12일까지 ‘메이플 공방’ 제작비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신비한 보호석 사전’ 이벤트로 ‘미라클 파워 박스’ 아이템을 지급, 게임 내 14일 동안 출석하는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매일 최대 10만 원 ‘문화상품권’을 제공하며, 게임 내 생활 콘텐츠를 즐긴 유저에게 ‘축산’, ‘채광’, ‘하우징’ 등 각각 콘텐츠에 따라 ‘아웃백 상품권’,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선물한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