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오늘도 전국 강추위에 대한 대비를 단단히 해주는 게 좋겠다. 대부분 지역이 아침에 영하권으로 내려가겠고, 오후에도 찬 바람이 불면서 체감하는 온도 뚝 떨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제 한겨울 기운이 물씬 풍기고 있다. 기온 자체도 낮은데다가 매서운 바람까지 불면서 오늘 아침 전국 추운 날씨 이어지고 있다.
오늘 출근길 눈으로 불편이 우려된다. 예상되는 눈의 양은 최대 3cm가 되겠고, 제주도 산간으로도 최대 5cm 가량의 눈이 내리겠다.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5mm 안팎의 비도 함께 내린다.
오늘 아침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 보이고 있다. 우리나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에 구름 많다가 낮부터 맑아지겠다.
오늘 아침 일시적으로 평년보다 기온이 오르겠지만 낮부터는 찬 공기가 추가로 유입되면서 다시 추워지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낮겠다.
오늘 오전 기온 서울 인천 영하 4도 전주 대전 광주 영하 3도 대구 부산 울산 영하 1도가 예상되고, 한낮 기온은 서울 인천 0도 춘천 강릉 1도 대구 부산 4도가 전망된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인천 영하 8도 춘천 영하 10도까지 떨어지겠고, 한낮 기온은 서울 3도 춘천 2도가 예상된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