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늘도 한겨울 동장군의 기세가 꽤나 매섭다. 오후 현재 전국적으로 맹추위 계속되는 날씨 보이는 가운데, 일부 지역에서는 한파특보 발효되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오후 현재 일부 지역에서는 한파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오후부터 밤 사이 눈이 내리는 곳도 있겠다. 

오늘 서울의 아침 기온도 영하 8.9도까지 떨어졌는데, 오후에는 3도로 오후 이 시각부터는 차차 평년기온을 회복하겠다. 다만 당분간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겠으니 옷차림에 신경써야겠다.

오늘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 되겠다. 다만 동풍의 영향을 받는 동해안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오늘 오후 이 시각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중부지방과 경상도, 일부 전남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됐는데, 그 외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다.

오늘 한낮 기온 어제보다 높겠는데, 서울 인천 3도, 전주 대전 광주 4도, 대구 부산 울산 5도 예상된다.

내일 오전 기온 서울 인천 영하 5도, 춘천 강릉 영하 9도로 출발하겠고, 한낮 동안 서울과 전주 광주 4도, 부산 대구 10도가 되겠다.

오늘 오후 현재 동해전해상에 계속해서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 오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