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4-11-24 일요일
홈
경제
경제일반
금융
증권
산업
자동차/항공
조선/철강
화학/에너지
제약/바이오
중기
전자
게임
유통
부동산
칼럼
정치
사회
연예
최신
영화
연예
스포츠
스포츠종합
축구
야구
골프
여행
문화
날씨예보, 곳곳 해 떨어지니 기온 뚝…일부지역 대설 주의
2017-03-14 18:02:00 | 김세헌 기자 | betterman89@gmail.com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프린트
가 +
가 -
14일 오늘 역시 전국 맑고 온화한 날씨 보이고 있다. 하지만 아침과 저녁으로는 강한 바람이 부는 만큼 옷차림에 신경써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서울 인천 아침 기온 0도로 시작했는데, 전날에 비해 조금 떨어진 기온이나 얼마간 평년기온을 웃도는 날씨 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나라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 계속되겠으나 일부지역에서는 눈이나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강원도와 경상도는 구름 잔뜩 긴 가운데 곳에 따라 최대 11mm의 비가 오겠는데, 특히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대설 예비특보가 내려지면서 최대 11cm의 많은 눈이 예상된다.
점점 더 건조해지는 대기가 문제다.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 발효 중인 만큼 작은 불씨에도 신경써야겠다.
한낮 동안 서울 인천 9도, 대전 전주 청주 11도, 광주 부산 대구 울산 14도 정도 되겠다. 내일은 서울 인천 오전 최저 기온 영하 2도로 오늘보다 낮겠지만, 한낮에는 오늘보다 조금 오늘 전망이다.
내일 대부분 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는데,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에서 최대 4m로 높게 일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