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늘 전국 온화한 날씨 계속되고 있다. 다만 곳에 따라서는 미세먼지 농도 한때 높아지니 주의해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오전 서울 인천 최저 기온 0도로 평년보다 조금 낮게 시작했지만 오후 기온이 빠르게 상승 중이다.
오후 현재 서울 인천 기온 10도를 훌쩍 넘으면서 평년기온을 웃돌고 있다. 하지만 아직 아침과 밤에는 쌀쌀한 바람이 부는 만큼 건강관리 잘 해야겠다.
오후 현재 전국 맑은 날씨 보이면서 활동하기 무난한 편이다. 미세먼지 농도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보통’ 단계를 보이겠지만 중서부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오늘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문제는 더욱 더 건조해지는 대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일부 내륙과 남해안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만큼 불이 나지 않도록 작은 불씨 관리에 신경써야겠다.
오후 한낮 기온 서울 인천 12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전주 대전 12도 광주 부산 대구 14도 정도 되겠다.
내일은 서울 인천 오전 기온 1도, 한낮 기온 서울 인천 13도, 광주 대구 부산 16도로 오늘보다 높을 전망이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에서 최대 3.0m로 다소 높게 일겠는데. 오늘 동해안과 제주도는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를 각별히 조심해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