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17일 오늘 역시 전국 봄기운 물씬 풍기는 날씨 보이겠다. 다만 주말 맞아 나들이 계획 세웠다면 미세먼지 농도 유념해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서울 인천 오후 기온 14도, 휴일인 내일 16도까지 오를 전망이다. 하지만 주말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단계 전망된다.
건조한 대기도 문제다. 전남 순천과 여수 지역에 건조경보, 그 외 일부 내륙과 남해안, 동해안에 건조주의보 발효 중이니 작은 불씨도 잘 살펴야겠다.
주말 우리나라는 계속해서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 보이다가 오후부터 개겠다.
오늘 오전 일부 서해안과 내륙에 옅은 미세먼지 농도 포함한 안개가 끼는 날씨 보이는 곳이 있겠다. 오후 한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주의해야겠다.
오전 기온 서울 인천 3도, 춘천 강릉 0도로 시작하겠고, 한낮 기온 서울 인천 14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16도 정도 예상된다는 기상청의 예보다.
휴일인 내일 오후에 기온이 더 올라 서울 인천 16도, 대전 전주 청주 대구 19도까지 뛰면서 일교차가 커질 전망이다.
오늘과 내일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에서 최대 2.5m로 일겠는데, 내일도 서해상에 짙은 안개를 조심해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